Press Release

언론보도자료

에일리언테크놀로지, 2018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3D펜 ‘뉴펜톡’ 공개

페이지정보

글쓴이 admin 날짜18-01-19 21:49 조회627 댓글0

본문

 

548004_29437_2153.jpg
사진 - 에일리언테크놀로지 제공

[G밸리 이아름 기자]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오는 24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3D펜 ‘뉴펜톡’을 새롭게 선보인다.

3D펜은 3D프린터의 원리가 적용된 펜 타입의 기기로 노즐에서 가열된 플라스틱이 녹아 흘러 나와 자유자재로 3차원의 조형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3D펜은 개인적인 용도나 취미는 물론 디자인, 예술, 공예, 패션, 건축, 설계 등 전문 분야에서까지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교육 분야에서 그 교육 효과가 입증돼 창의력과 상상력을 충족시키는 도구로 이용되곤 한다.

뉴펜톡은 3D펜을 형상화한 ‘펜톡 몬스터’ 캐릭터 중 바야를 모티브로 디자인 했으며, 49g으로 가볍고 작아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간다. 한국인의 손에 맞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손에 잡기 편하고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손의 피로감이 적다.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사용법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3D펜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이자 고장 원인이었던 노즐 막힘 현상을 개선해 막힘없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고성능의 모터를 사용해 압출 속도와 필라멘트 교체 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졌다.

원활한 열 배출 시스템과 노즐 부위가 뜨겁지 않도록 디자인 설계와 속도 조절 버튼의 위치를 조정했으며, 작동 버튼 하나로 네 가지의 사용 모드 전환이 가능하고 3단계의 속도 조절에 따른 최적의 온도가 자동 셋팅되도록 오토 옵티마이징 기능을 추가했다.

국내 전자파적합인증(KC)은 물론 미국 FCC, 유럽 CE와 RoHS 인증을 획득했고 이미 일본으로의 수출이 예정돼 있다. 펜톡의 다른 캐릭터를 이용한 또 다른 기능의 3D펜도 연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펜톡 3D펜과 교육 콘텐츠는 6세의 유아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로 개발됐다. 현재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학교, 돌봄교실, 발명교실, 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직업체험 및 교육전문기업, 과학관, 박물관 등 공공·민간 교육 기관에 공급되고 있다.

펜톡은 3D펜 교육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2015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3D프린팅펜 창의융합교육협회’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어린이들도 쉽게 입체 모델링을 할 수 있게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보급했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관계자는 “과거 교육용 3D 프린터를 취급하면서 3D프린팅에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STEAM 교육 및 메이커 교육을 통해 창의와 융합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융합 교육 맞춤 도구로서의 3D펜의 가능성을 보고 이를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http://www.gvall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80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