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ching Materials

3D펜 교재, '펜톡'이란?

pentoks

다양한 융합 교육을 실천하는 3D펜 맞춤 교재 활용

‘펜톡’은 세계 최초 개발된 학생용 3D펜 워크북으로, 3D펜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3Doodler사의 국내 협업 업체인 (주)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와 3D프린팅펜창의융합협회가 공동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수년간의 3D펜 국내외 레퍼런스 수집, 3D펜 교육의 가치와 적용을 연구하며 다양한 교육현장에서의 테스트와 실제 교사진들의 감수를 통해 만들어진 검증된 교재입니다. 학생들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자체 캐릭터로 학습 과정을 지루하지 않게 끌고 가는 것이 장점이며, 연령별 요구되는 난이도와 주제를 담아내어 의미 있는 작품을 제작하도록 돕습니다.

교재 개발 배경

3D프린팅펜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3D프린터 관련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국내 많은 초·중·고등학교에서는 3D프린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고가의 하드웨어가 필요한 만큼 장비 수가 부족하여 학생 개개인의 실습시간이 부족하고, 출력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수업의 한계점으로 지목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모델링 프로그램 학습이 요구되어 학생은 물론, 강사에게도 진입장벽이 높은 교육분야였습니다.
3D프린팅펜은 3D프린팅의 원리가 그대로 적용됨과 동시에, 기존 3D프린터보다 쉽게 입체를 만들고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본 협회는 3D펜이 창의융합교구로서 활용될 가치가 높다고 판단, 국내외의 다양한 학술적 레퍼런스 수집하여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적용해보고 연구하며 3D펜 관련 컨텐츠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easyt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