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공지사항

3D펜 펜톡, 대구광역시교육청 방과후학교 우수 프로그램 선정

페이지정보

글쓴이 admin 날짜18-05-08 19:00 조회1,381 댓글0

본문

3D펜 펜톡, 대구광역시교육청 방과후학교 우수 프로그램 선정

방과후학교 우수 프로그램 발굴과 확산 및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하여 2017년 12월 20일 대구광역시 교육청 주관하에 개최되었던 '소통과 협력 톡톡(talktalk), 2017 방과후학교 우수 프로그램 발표대회'의 최종 심사 결과, 3D펜 펜톡이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교육감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대구광역시는 '대한민국의 교육수도'라는 비전을 가지고 행복역량 및 미래역량 교육의 기반을 만드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에 대구광역시교육청은 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예술, 문화, 교과 등 정규 교육과정의 보충 및 심화, 소질 계발을 꾀하는 동시에 교육격차 해소와 돌봄 서비스 제공을 실현하고자, 한 해동안 운영되었던 방과후학교 강좌를 평가하여 우수 강좌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방과후학교 우수프로그램 발표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금번 2017 방과후학교 우수 프로그램 발표대회에서는 총 34개의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 대상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37명의 선생님이 시상하였고, 이중 황금초등학교에서 '3D펜 펜톡'으로 '3D펜 창의융합' 과목을 운영하시던 이은령 선생님께서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교육감상을 받으셨습니다.

'3D펜 펜톡'은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와 다수의 3D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주)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가 함께 개발한 3D펜 교육 컨텐츠이며, 지속적인 해외 연구 자료 공유 및 다년간의 국내외 레퍼런스를 통해 개발하여, 현행 교육과정과 발달 단계의 특성을 고려함은 물론 3D펜을 통한 지식융합 및 창의체험학습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 및 3D펜 펜톡의 이름을 빛내주신 이은령 선생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교육감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선생님들께 늘 최상의 교육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는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

daegu01_180508.jpg  daegu02_180508.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