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tings

안녕하십니까.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장 최수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위한 초·중등 STEAM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하고 현재 이와 관련된 교육정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STEAM 교육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그리고 수학(Mathematics)의 각 첫 글자를 의미합니다. 즉, STEAM교육은 다양한 분야가 융합된 형태의 교육이며, 그 궁극적 목적은 전인교육을 추구함과 동시에 창조적 사고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는 이러한 STEAM 교육 방식에 근거하여, 2015년 9월 설립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창의융합인재교육에 가장 적합한 아이템인 ‘3D프린팅펜’을 활용한 교육컨텐츠 및 커리큘럼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전문 강사풀을 운영하는 동시에 강사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세계 최초로 개발된 3D프린팅펜을 국내에 도입함으로써 초·중·고등학교의 다양한 3D펜 교육 현장의 소리를 듣고 몸소 경험하며 3D펜의 교육적 가치에 확신을 갖게 되었고, 새로운 교육 컨텐츠 시장 구축에 기여하기 위하여 신기술을 활용한 교육 활성화에 대한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3D프린팅펜의 교육 과정을 연구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본 협회에서 개발한 3D프린팅펜 교육 컨텐츠는 기존 과학 교구재를 반복적으로 이용하는 단조로운 수업 방식을 벗어나, 스스로 새로운 생각을 고안해내는 경험을 제공하고,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하여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기초능력을 다질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스스로 디자인하고 설계하며 자신의 창의력을 눈 앞에 펼쳐 보이는 교육과정은 미래의 창의융합인재들을 양성할 수 있는 토대로 적용할 것입니다.

그 동안 국내 최초로 3D프린팅펜을 수입 ·판매하며 연구해왔던 자료 성과들과 한국의 3D프린팅업계의 태동기부터 3D프린팅 하드웨어 전문기업을 경영하면서 쌓아왔던 식견과 경험들을 기반으로 한국의 초 · 중등 STEAM 교육을 이끌어나감과 동시에 본 협회와 모든 협력관계에 계신 분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미래 지식사회를 짊어질 학생들이 참된 창의적인 사회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미래 기술의 기초 및 창의성 함양의 지름길을 안내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D프린팅펜창의융합교육협회장 최수

sign